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 공개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 공개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스킨은 criuce님이 처음 만드셨고, 그 형태를 두두맨님이 수정하신 걸 제가 다시 한 번 수정한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해오며 느낀 점 몇 가지를 반영했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린 두 분의 블로그를 링크합니다.

 criuce 님 블로그 :http://criuce.pe.kr/
 두두맨 님 블로그 :http://doodooman.net/


 지금 텀블러 코리아에 적용한 스킨이 소개해드리는 스킨입니다. 본 블로그에 맞게 조금 변형했지요. 다음은 순정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 파일 다운로드입니다.



애드센스최적화simple.zip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최대한 군더더기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상단 타이틀 바를 없앴고, 포스트와 메뉴 사이에 있던 공백도 없앴습니다. 방명록을 또한 메뉴도 없애 방문자의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한편 애드센스의 위치는 방문자의 눈높이에 오도록 설정했습니다.

 사이드바 역시 마찬가지로, 검색과 카테고리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없앴습니다. 나머지 빈 공간에 리얼클릭 플로팅 광고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리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는 본문 내에 콘텐츠 애드센스 세개와 링크 애드센스 세개 다시는 걸 추천합니다. 위에 링크한 페이지에 보면 이런 방식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통 본문에 두개의 애드센스를 배치하고 사이드바에 하나를 배치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사이드바 보다는 본문 중간과 하단의 클릭율이 높았습니다. 따라서 조금 귀찮더라도 본문 내에 콘텐츠 애드센스 세개를 배치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링크 애드센스를 콘텐츠 애드센스 아래에 단 건 최근 두두맨님의 실험 결과를 반영한 것입니다. 여기서 링크 애드센스 하나쯤은 사이드바로 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수많은 블로그들을 방문하면서 제가 가장 많이한 생각은 너무 '복잡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복잡함은 방문자의 시선을 분산시키고 체류 시간을 단축 시킵니다. 단순한 것이 최고라고 했습니다. 이건 특히 애드센스를 단 블로그에 너무나 잘 적용되는 말입니다. 광고란 곧 방문자의 시선을 얼마나, 어떻게 끌어오느냐의 싸움이니까요.

 어느 정도 애드센스를 사용해보신 분은 보자마자 아셨겠지만, 본 스킨은 검색용 애드센스를 위주로한 블로그에 맞는 스킨입니다. 리뷰 블로그나 기타 주제 블로그에는 cruice님의 오리지날 스킨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외 말씀드리지 않은 작은 부분들을 좀 손 봤습니다. 조금 더, 그리고 조금 더 단순하고 가벼운 스킨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cruice님이 무료 배포하신 만큼 배포 및 공유는 자유입니다. 단 출처(tumblrkorea.com / 텀블러코리아)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해야할 부분이나 보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십시오. 이상으로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 공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