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7zip 다운로드

7zip 다운로드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7zip 입니다. 다들 많이 들어보셨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알집을 많이 사용하지만 전세계적으로는 7zip 사용이 높습니다. 7zip은 특히 대용량 파일 압축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럼 먼저 7zip 다운로드를 진행해볼까요? 다음의 7zip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위가 64비트 용이고 아래가 32비트용이니 각자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7z920-x64.msi


7z920.exe


 다운로드 받으셨나요? 그럼 이제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의 스크린샷을 참고해주세요.



다운로드하신 7zip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7zip을 어디에 설치하실 건지 폴더 지정해주시고 Install을 누릅니다.



설치 완료! 순식간에 설치가 끝나는군요. 기타 프로그램과 다르게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어서 깔끔하고 좋습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가볍구요.


 그럼 이제 7zip 사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설치하신 7zip을 실행해주시고 아래 스크린샷을 따라와주세요. 먼저 7zip으로 압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7zip 실행화면입니다. 심플하지요?


압축하고 싶으신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여러개 한꺼번에 선택도 물론 가능합니다. 선택 하셨으면 상단 메뉴에 있는 '추가'를 눌러주세요.


압축 설정 창이 뜹니다. 압축 파일 형식, 압축 레벨, 압축 방식, 사전 크기, 단어 크기, 솔리드 블록 크기, cpu 스레드 수 등과 암호, 암호화 방식, 나누기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압축이 진행되고 곧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7zip으로 압축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해주세요.



7zip으로 압축 풀 파일을 선택합니다. 방금 압축한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상단의 압축풀기를 누르면 압축풀기 창이 뜹니다. 경로, 암호, 덮어쓰기 등을 지정하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간단하게 압축이 풀렸습니다.

 그 외에 상단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기본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추가, 압축 풀기, 테스트, 복사, 이동, 삭제, 정보 메뉴입니다.


테스트 메뉴입니다. 기존 압축 프로그램들에서는 못 본 기능이라 신기하더군요.


복사 메뉴입니다. 7zip 안에서 복사, 이동, 삭제 등의 기본 기능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zip 이동 기능입니다.



7zip 삭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기능입니다.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7zip 다운로드와 설치, 사용법 어렵지 않죠? 다음은 7zip 튜토리얼 영상입니다. 스크린샷만으로 부족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7zip 다운로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zip 다운로드 하시고 편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0) 2013.07.15
팟캐스트 순위 & 이야기  (0) 2013.07.12
모두의마블 공략  (1) 2013.07.03
Install the comment tumblr - livere  (0) 2013.03.05
How to put the tumblr BGM  (0) 2013.03.04
How to use tumblr - tag  (0) 2013.03.04
Share photos to tumblr - National Geographic  (0) 2013.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