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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이야기

블로그 수익 만들기 3단계

블로그 수익 만들기 3단계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만들고 계십니다.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만드는 단계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수익 모델 소개가 아닌, 각 모델이 어느 단계에 알맞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수익




블로그 수익


1. CPC


 첫 번째 단계는 CPC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애드센스가 이 CPC에 속하죠. CPC는 클릭이 이루어질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CPC에는 애드센스, 리얼센스, 알라딘, 애드플라이 등이 있습니다. 단가가 가장 높은 건 애드센스이구요. 하나, 혹은 두 세가지를 섞여 사용하는 게 대중적입니다.

 CPC의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플랫폼'에 기반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C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블로그의 형태를 CPC에 알맞게 변경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형태가 완성되면 편하게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2. CPA


 두 번째 단계는 CPA입니다. CPA는 광고, 혹은 링크를 클릭한 방문자가 회원가입이나 물건 구매 등 일련의 행동을 취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링크 프라이스, 아이라이크 클릭, 인터리치 등이 대표적입니다. 언뜻 보면 CPC보다 수익 발생이 어려워 보이지만 그만큼 더 높은 수익을 보여줍니다. 블로그로 1억 연봉을 달성한 머니야 머니야 님도 이런 제휴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공략한 경우입니다.

 CPA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컨텐츠'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방문자들에게 어떤 행동을 취하게 하려면 그에 적절한 포스팅을 해야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1단계에서 구축한 플랫폼에 이어, 컨텐츠를 만드는 CPA를 두 번째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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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리뷰


 마지막 세 번째 단계는 '리뷰'입니다. 대표 서비스로는 레뷰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어떤 제품이나 경험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그에 대한 수익을 받는 구조입니다. 

 앞서 두 단계에서 플랫폼과 컨텐츠를 통한 수익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그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바로 오프라인과의 연동입니다. 오프라인과의 연동이라 함은 강연, 도서 집필, 그외 컨텐츠의 실물화 등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과 연동하는데 있어서 징검다리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이 리뷰 모델입니다. 리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 1) 리뷰 제품 2) 연관된 컨텐츠의 누적 3) 누적된 컨텐츠의 실물화 입니다. 



 이상이 제가 생각한 블로그 수익 만들기의 3단계입니다. 이 외에 또다른 수익 모델이나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아끼지 말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은 블로그 수익과 관련하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블로그들입니다. 첫 번째 두두맨님의 블로그에는 블로그 수익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시간만 나면 가서 글을 읽는데, 볼 때마다 새로 배우는 것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 블로그는 해커C님의 블로그로, 블로그 스킨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하시는 분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거나 스킨에 대해 고민 있으신 분은 가셔서 보고 여러가지를 배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두두맨 블로그 : doodoomen.net

 해커C 블로그 : hackerc.tistory.com


 그럼 이것을 블로그 수익 만들기 3단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