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다운로드



 오늘은 스타코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타코덱은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인데요. 곰플레이어로 영상을 재생하는데 실행이 안 되거나 소리가 안 난다! 자막이 이상하다! 이럴 때 설치해주시면 직빵인 프로그램입니다.

 코덱에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무엇을 설치해야할지 헷갈리신 경우도 있으실텐데, 사실 다 거기서 거기니 이왕이면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인 스타코덱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그럼 스타코덱 다운로드를 진행해볼까요? 다음의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준수 및 최신버전 업데이트 유지를 위해 공식 링크를 사용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셨나요? 그럼 다음의 스크린샷들을 보고 따라와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초고속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네이버 로그인을 안 하신 분은 일반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다운로드 창이 뜨는군요.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다운받으신 스타코덱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설치를 시작합니다. 되도록 다른 프로그램을 끄고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라이센스입니다. 계약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구성 요소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이것저것이 많아서 헷갈리시죠? 설치 형태에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냥 일반 선택하시면 무난합니다. 구성 요소에 대해 빠삭한 분들은 선택해서 설치해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폴더를 정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ffdshow 디코더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딱 봐도 불안정한 버전보다는 첫 번째 버전이 낫겠죠?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오디오 출력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오디오 채널에 맞춰 선택해주세요. 모르시는 분은 변경하지 않음 누르시고 나중에 바꾸셔도 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비디오 화질을 설정합니다. 곰플레이어를 사용할 경우 보정 안 함이나 최적 보정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각자 컴퓨터에 맞는 설정을 하시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스타코덱 설치가 진행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마침내 스타코덱 설치가 끝났군요! 코덱 같은 경우는 따로 사용법이 필요 없다는 거 아시죠?


 이렇게 스타코덱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타코덱 같은 경우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프로그램에 대한 별다른 설명이 없습니다. 딱히 사용에 대한 설명이 필요 없다는 얘기지요. 그래도 코덱 세부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들어가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세부 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으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스타코덱 다운로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자 여러분 모두 원하시는 동영상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