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텀블러(Tumblr)에 댓글 설치하기 - 라이브리

텀블러(Tumblr)에 댓글 설치하기 - 라이브리

 텀블러를 사용하다보면 아쉬운 것 중 하나가 댓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텀블러에는 강력한 장점이 하나 있죠. 바로 HTML 수정을 통해 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텀블러는 자유도가 높은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텀블러에 댓글 기능 추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라이브리(LiveRe)는 소셜댓글 기능으로 유명한데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아이디를 통한 댓글 남기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구요.



텀블러 댓글



 그럼 라이브리 댓글을 텀블러에 설치해볼까요? 우선 라이브리 홈페이지로 이동! 라이브리 홈페이지

 


텀블러 댓글


위의 메뉴 중 '라이브리 설치'를 선택해주세요.


텀블러 댓글


아이패드 모양의 진행 화면이 나옵니다. 라이브리가 개편하면서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졌네요. 로그인한 SNS를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스북을 눌러 로그인했습니다.


텀블러 댓글


새 라이브리를 발급 받아야겠죠? 새 라이브리 발급을 눌러주세요.


텀블러 댓글


이용약관 읽어보시고 동의 후 새 라이브리 발급을 눌러주세요.


텀블러 댓글


사이트 유형을 우선 골라야합니다. 우리는 텀블러에 설치할거니까 텀블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 URL을 입력 하시고 코드 생성하기를 눌러주세요.


텀블러 댓글

라이브리 코드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제 이 코드를 텀블러 HTML 수정에 들어가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세설정하기' 메뉴는 댓글에 대한 이런저런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니 댓글을 설치하신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텀블러 Customize 메뉴로 가볼까요?


텀블러 댓글


Edit HTML을 눌러주세요.


텀블러 댓글


<head>와 </head> 사이에 첫 번째 코드를 넣어줍니다.


텀블러 댓글


두번째 코드를 <body> 내에서 원하시는 곳에 넣어줍니다. 언제나 말씀드리는 거지만 이 부분은 테마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넣어보시며 원하시는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텀블러 댓글


저장하고 나오니 위처럼 라이브리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이상으로 텀블러에 라이브리 댓글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요즘 라이브리가 가끔 오류를 일으키는데, 아마 테마와의 충돌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나 하나 넣어보며 원하시는 위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텀블러(Tumblr)에 댓글 설치하기 - 라이브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