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블로그 바이블 :: 가장 얇고, 가장 강력한 블로그 노하우

 들어가며

- 가장 얇고, 가장 강력한 블로그 노하우


많은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대가 옴으로써 블로그 시대는 끝날 거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예상은 빗나갔고,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의 위치는 여전히 확고합니다. 오히려 SNS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강한 영향력을 지니게 되었지요.

지금도 웹상에는 새로운 블로그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얘기를 전하는 플랫폼으로서 블로그는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지금 당장 티스토리 초대장 관련 글을 올리면 하루 사이에 수십 개의 댓글이 달릴 것입니다.





본 문서는 이러한 블로그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지요. 제가 여기서 말하는 수익 블로그는, 기존의 프로 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프로 블로그는 블로그의 한 형태입니다. 블로그를 하나의 도구로 이용해 수익 창출을 주목적으로 잡는 블로그이지요. 그에 반해 수익 블로그는 블로그의 한 형태라기보다 하나의 성격입니다.


블로그에 원하는 글을 올리십시오. 그리고 수익 또한 가져오십시오.


이게 제가 얘기하고 싶은 수익 블로그의 의미입니다. 블로그는 1인 미디어(팀블로그 같은 경우는 다수에 의해 운영되지만)이고, 거기에 블로그의 매력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수익 창출의 도구로만 사용하면 블로깅은 단순 작업이 되고 재미가 없어집니다. 저는 이 문서를 통해 여러분이 자신만의 블로깅을 즐기면서, 동시에 수익 또한 창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웹상에는 블로그에 대한 팁, 노하우 글들이 참 많습니다. 그 글들은 물론 유용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블로거들은 같은 생각에 빠집니다. ‘또 다른 정보는 없나? 그 다음 노하우는 뭐지? 뭔가 더 있을 것 같은데?’ 하는 것이지요.

저는 이 문서에 이미 알려진 정보들은 제외하고,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용되고 있는 노하우들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 하나하나는 블로그를 통한 수익에 연결되는 것들입니다. 수익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카테고리의 글들 또한 그렇습니다.

저는 블로그 바이블을 통해 여러분이 쓰고 싶으신 글을 쓰며 수익을 창출하시길 기대합니다. 저 역시 그 자유를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럼 블로그 바이블,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