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프로세스 클린 다운 및 사용법

프로세스 클린 다운 및 사용법



얼마 전 장학금 확인할 일이 있는데, 이상하게 자꾸 로그인이 안 됐다. 알고보니 컴퓨터를 구입하면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던 백신이, 안랩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식했기 때문. 그런데 이 백신이 이상하게 안 꺼지더라. 그때 예전에 설치해놨던 프로세스 클린이 생각났다. 프로세스 클린은 쉽게 말하면 PC 최적화 프로그램이다.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기능도 탑재되어 있고, 이것저것 한번에 컴퓨터 상태를 최적화 시켜줄 수 있어 유용하다. 오늘은 이 프로세스 클린의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먼저 프로세스 클린을 다운받아보자.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나는 이런 종류의 유틸리티를 받을 때 네이버 자료실을 많이 이용한다. 어느 정도 검증된 프로그램들이 올라오기도 하고, 악성코드를 피할 수 있어서이기도 하다. 네이버 자료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한번 설치해놓으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 정도 수고해주도록 하자. 네이버 자료실 프로세스 클린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8

해당 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자.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설치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한다. 프로세스 클린 설치 방법은 여타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경로 지정하고, 사용 계약서 읽고 설치해주면 된다.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프로세스 클린 설치가 진행된다.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프로세스 클린의 메인 화면이다. 프로세스 초기화, 바이러스 검사, 디스크 정리, 제어판, 메모장, 네이버, 다음, 출첵(?), 프로세스탭 등의 버튼이 보인다. 여기서 다른 건 별로 필요하지 않고 프로세스 초기화와 바이러스 검사, 디스크 정리 등이 유용하다. 만약 컴퓨터가 조금 느려졌다 싶으면 서비스 초기화와 시작 프로그램 관리 및 초기화도 해주도록 하자. 쓸데없는 프로그램을 싹 정리하면 속도가 눈에 띄게 나아진다.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프로세스 초기화 화면이다.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들을 한번에 싹 종료해준다. 만약 인터넷이 느려졌다면 익스플로러 초기화와 액티브엑스 최적화를 해주자. 엑티브액스 같은 경우는 모두 삭제해도 이상이 없다. 정 익스플로러가 느리다면 크롬 사용을 추천한다.



프로세스 클린 다운 사용법



이런 PC 최적화 프로그램 하나쯤 설치되어 있으면 컴퓨터 관리에 유용하다. 물론 가장 좋은 최적화 방법(?)은 포맷 후 재설치지만, 어디 매일매일 그럴 수 있나. 가끔 컴퓨터가 느려졌다 싶어질 때마다 한번씩 돌려주자. 이 글을 마치고 필자도 디스크 정리 한 번 해줄 생각이다. 여기까지 프로세스 클린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IT >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vi 변환 프로그램  (0) 2013.12.28
wifi hotspot creator 다운 및 사용법  (1) 2013.11.16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 PixelsOK  (0) 2013.09.29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0) 2013.07.15
팟캐스트 순위 & 이야기  (0) 2013.07.12
모두의마블 공략  (1) 2013.07.03
7zip 다운로드  (0) 201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