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 PixelsOK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 PixelsOK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처음 사면 꼭 해봐야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불량화소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 새 컴퓨터를 샀는데 모니터에 이상이 있으면 안 되잖아요~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 컴퓨터가 있는데 가끔 불량 모니터가 나오는 곳이 있더라고요. 모르고 넘어가서 AS기간이나 교체 기간 넘기기보다는 바로바로 확인하는 게 좋겠죠? 확인하는데 10초도 안 걸린다는 거! 오늘은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PixelsOK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용량이 엄청나게 가볍고 사용방법도 쉬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불량화소를 체크해볼까요~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겠죠? 저는 이런 프로그램을 받을 때는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불량화소 체크를 검색해보면 프로그램이 꽤 여러개 나오는데 그중 이게 제일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다음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654

링크 화면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자료실은 로그인하면 속도가 훨씬 빠르다는 것!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여러분도 유틸리티를 받을 때 이곳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을 빙자한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곳이 많아서요.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받으면 좋잖아요 ^^ 파일을 다 받으셨으면 프로그램을 설치해볼까요? 설치도 엄청 빨리 끝난답니다.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넥스트 누르다보면 어느새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다를 게 없어요~ 그럼 설치한 체크 프로그램을 실행해볼까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갑자기 전체화면이 떡 하고 뜹니다.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위의 화면처럼 색깔을 고를 수 있는데요. 이게 무엇이냐! 예를 들어 파란색을 골랐다고 합시다. 그럼 모니터가 온통 파란색으로 변하겠죠? 그런데 파란색이 아닌 부분이 있다! 그럼 그곳이 바로 불량화소인 곳입니다. 쉽죠? 여러 색깔을 바꿔가면서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주황색으로도 해봤습니다. 다행히 제 모니터에는 불량화소가 없네요 ^^ 없는 게 제일 좋겠지만 만약 있다면 바로 교체해야겠죠? 이상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vi 변환 프로그램  (0) 2013.12.28
wifi hotspot creator 다운 및 사용법  (1) 2013.11.16
프로세스 클린 다운 및 사용법  (0) 2013.09.07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0) 2013.07.15
팟캐스트 순위 & 이야기  (0) 2013.07.12
모두의마블 공략  (1) 2013.07.03
7zip 다운로드  (0) 201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