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이야기

avi 변환 프로그램

요즘 아이폰으로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려보고 있습니다. 수정 기능이 여러개 있더군요. 자막도 넣을 수 있고, 제목도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지점과 끝 지점 수정도 가능하고요. 가장 최근에 올린 영상은 오늘 올린 눈 오는 풍경입니다. 한번 보고 가시길~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런데 이렇게 영상 작업을 하다보면, 파일 호환이 되지 않아 골치 아플 때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은 유튜브에 바로 올라가지만, 이 영상을 윈도우 무비 메이커 등의 프로그램으로 수정하려고 하면 파일 형식을 바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파일 형식 변환 프로그램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변환하는 경우가 avi 변환이기 때문에 포스팅 제목을 이렇게 지었습니다만, avi 파일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동영상 형식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변환하는 작업을 '인코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인코딩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알려지고 많이 사용되는 '다음팟미디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고,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기능은 강력하지요. 그럼 먼저 프로그램을 받아야겠죠? 프로그램은 다음 공식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지루한 설치 작업은 넘어가고, 바로 작업을 해볼까요?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크게 인코딩 탭과 동영상 편집 탭이 있네요. 동영상 편집 탭에서는 말 그대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길이를 줄인다거나, 소리를 뺀다거나, 해상도를 변경한다거나 하는 작업을 할 수 있지요. 오늘 우리가 할 작업은 avi 변환, 즉 인코딩이니 첫 화면에서 바로 작업하면 됩니다.

먼저 변환할 파일을 불러와야겠죠? '불러오기'를 눌러주세요. 혹은 마우스로 파일을 끌어와도 됩니다.



동영상을 골라보겠습니다. 저는 MOV 파일을 골랐는데요. 꼭 이 형식의 파일이 아니라, 어떤 동영상 파일 형식도 상관없이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이제 이 파일을 어떤 파일로 변경할 건지 선택해야겠죠? 위 이미지에 그려놓은 말풍선이 보이시나요? 바로 그곳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인코딩을 인터넷 동영상용으로 할 건지, 플래시 비디오용으로 할 건지, 혹은 오디오 추출용으로 할 건지 등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파일 형식을 바꾸시려면 있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영상 화질은 고화질로 선택하는 게 좋겠죠? 세부설정에 들어가면 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파일 형식을 지정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을 눌러볼까요?



이렇게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는 아래에 설정된 경로고요. 폴더변경을 눌러 저장경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파일을 변환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다음팟인코더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avi 변환 프로그램 포스팅을 마칩니다.

'IT >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fi hotspot creator 다운 및 사용법  (1) 2013.11.16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 PixelsOK  (0) 2013.09.29
프로세스 클린 다운 및 사용법  (0) 2013.09.07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0) 2013.07.15
팟캐스트 순위 & 이야기  (0) 2013.07.12
모두의마블 공략  (1) 2013.07.03
7zip 다운로드  (0) 2013.03.06